HOME
2019-12-01 / 조회수 : 2,607 /고화질
주일예배 - 김은호 목사
당신은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고화질
저화질
오디오
MP3
VOD
예배실황
유튜브
비메오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 스토리 공유
 
성경본문
왕상 18:20-22
20 아합이 이에 이스라엘의 모든 자손에게로 사람을 보내 선지자들을 갈멜 산으로 모으니라
21 엘리야가 모든 백성에게 가까이 나아가 이르되 너희가 어느 때까지 둘 사이에서 머뭇머뭇 하려느냐 여호와가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따르고 바알이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따를지니라 하니 백성이 말 한마디도 대답하지 아니하는지라
22 엘리야가 백성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선지자는 나만 홀로 남았으나 바알의 선지자는 사백오십 명이로다
성경공부
나눔지

1. 엘리야로부터 영적 대결에 관한 제의를 받은 아합 왕은 사람을 보내어 바알 선지자들을 갈멜산으로 소집하였습니다.(20절) 왜 아합 왕은 엘리야가 제의한 이 영적 대결을 받아들였을까요?

2. 엘리야는 영적 대결에 앞서 그곳에 모인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무엇을 촉구하였습니까? (21절b)

3. “너희가 어느 때까지 둘 사이에서 머뭇머뭇 하려느냐 여호와가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따르고 바알이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따를지니라” 이 엘리야의 외침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4. 하나님과 바알 중 택하여 섬기라는 엘리야의 촉구에 백성들은 어떻게 반응하였습니까? (21절c) 왜 백성들은 그렇게 반응했을까요?

5. 우리 역시 둘 사이에 주저하며 머뭇거릴 때가 참 많습니다. 당신은 언제 어떤 상황에서 머뭇머뭇 거릴 때가 많습니까? 왜 우리는 둘 사이에 머뭇머뭇 거려서는 안되는지 그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약1:6-8; 마6:24; 요일2:15; 계3:16)

6. 엘리야는 왜 영적 대결에 앞서 백성들에게 “여호와의 선지자는 나만 홀로 남았으나 바알의 선지자는 사백오십명이로다”(22절)라고 말하였을까요?

7. 엘리야는 “나만 홀로 남아 이 전쟁을 치르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엘리야는 결코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4절, 왕상19:18) 당신은 어떻게 “나만 홀로”라는 생각을 떨쳐 버리고 승리할 수 있겠습니까? (요14:18; 마28:20;요일4:4)


■ 함께 기도합시다.
⓵ 다니엘 기도회 때 받은 은혜를 쏟지 않고 삶의 현장에서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게 하소서.
⓶ 새로 부임한 교역자들이 잘 적응하게 하시고 성도들이 새롭게 편성되는 소그룹편성에 순종하게 하소서.
⓷ 영훈학원(2300명의 학생, 300명의 교직원, 7명의 교목)과 꿈미 학교를 통해 다음세대를 복음을 듣고 하나님이 주신 꿈을 발견하게 하소서.